2019-06-17 06:30 (월)
디레몬, 한화손보에 ‘레몬브릿지’ 서비스 시작
디레몬, 한화손보에 ‘레몬브릿지’ 서비스 시작
  • 박영준 기자
  • 승인 2019.01.0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인슈어테크 전문기업 디레몬은 8일 한화손해보험이 자동보장분석솔루션인 레몬브릿지를 탑재한 ‘보장분석 프로(PRO)’ 서비스를 소속 설계사들에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레몬브릿지를 도입한 손해보험사는 한화손보가 처음이다. 레몬브릿지 도입사는 교보생명, 오렌지라이프, 신한생명, 동양생명에 이어 총 5개사가 됐다.

레몬브릿지는 고객의 보험계약정보와 보험사(설계사)의 보장분석시스템을 연결해주는 솔루션이다.

고객이 직접 원하는 전용설계사 지정 후 정보제공에 동의하면 해당 설계사를 통해 보험사에 상관없이 가입한 모든 보험의 최신 계약현황(보험기간·납입보험료·해지환급금·납입기간·보장내역 등)을 실시간으로 통합조회 할 수 있다.

조회된 보험 정보들은 설계사의 보장분석시스템에 자동으로 연계된다. 보장분석 입력 자동화 프로세스를 통해 설계사들이 직접 수기로 입력하던 과정을 없애 업무 편의성을 높였다.

레몬브릿지를 통해 한화손보 고객들을 위한 보험계약대출 서비스도 가능하다.

디레몬 명기준 대표는 “각 보험사에 흩어진 보험정보를 한 곳에 모아 관리 가능하고, 이렇게 모아진 자신의 보험정보를 직접 활용하거나 금융기관과 공유할 수 있다”며 “이는 지난해 정부가 데이터경제 활성화 방안으로 발표한 ‘마이데이터’ 산업의 보험업권 내 대표적 사례”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