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충남 천안 교보생명 계성원에서 열린 2019 교보 청소년 리더십 캠프 '체.인.지'에 참가한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교보생명은 지난 16일부터 오는 18일까지 2박3일간 충남 천안 교보생명 계성원(연수원)에서 2019 교보 청소년 리더십 캠프인 ‘체.인.지’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중2부터 고2까지 전국 각지의 청소년 40명이 참가했다. 이들은 소통과 책임의 리더십을 키우고 나의 변화가 우리와 사회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I(나)체인지, WE(우리)체인지’ 리더십 프로그램을 수행한다.

참가자들은 ‘우리에게 필요한 학교 공간 만들기’를 주제로 4차 산업혁명 기술이 도입된 학교의 모습을 상상해보고 이를 모형으로 제작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을 함양할 수 있도록 체험 중심의 다양한 리더십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보생명과 교보교육재단이 진행하는 ‘체.인.지’는 ‘체험중심, 인성개발, 지혜함양’을 테마로 청소년들이 리더십을 기르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체계화된 리더십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돕기 위해 지난 2016년 시작됐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