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카드 뉴비전

<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신한카드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AW컨벤션센터에서 2018년 업적평가대회를 개최, 신한카드가 향후 지향해 나갈 뉴비전으로 ‘Connect more, Create the most’를 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카드의 뉴비전은 고객, 파트너, 아이디어, 데이터, 서비스 등의 더 많은 연결을 통해 최고의, 그리고 가장 많은 가치를 만들어내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비즈니스 모델의 진화를 위해서는 기존 사업운영 방식에서 벗어나 모든 고객과 이해관계자와의 폭 넓은 ‘연결’이 필수적이다. 신한카드는 연결이 카드업의 본질이자 카드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영역으로 내다봤다.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은 ‘M.A.X 2023’라는 사업 목표를 제시, 회원(Members) 3000만명, 자산(Asset) 40조원, 중개수수료(eXpertise fee)의 손익기여도 20%를 오는 2023년까지 달성키로 했다.

임 사장은 구체적 사업모델로 ‘페이 플랫폼(Pay Platform)’, 멀티 파이낸스(Multi Finance)’, ‘라이프 인포메이션(Life Information)’를 제시했다.

페이 플랫폼은 모든 디바이스로 전 회원과 파트너사들이 가장 편하고, 가장 효율적인 소비‧판매‧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게 연결해주는 회사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겠다는 의미다. 신한카드는 이를 통해 회원수를 3000만명까지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3000만 회원수는 기존의 카드 이용고객을 확장해 신한카드가 제공하는 전 상품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모두를 포함하는 개념이다. 신한카드는 고객에 대한 새로운 접근을 통해 통합멤버십(Integrated Membership) 고객관리 체제를 구축해 나갈 전략이다.

멀티 파이낸스는 더 많은 금융상품을 모으고 개발해 최적화된 추천을 제공함으로써 신한카드를 찾아온 모든 고객에게 적어도 하나의 금융상품을 추천해줄 수 있는 회사로 확장하겠다는 의미다. 신한카드는 이러한 사업 확장으로 자산을 40조원까지 늘려나갈 복안이다.

라이프 인포메이션은 신사업 영역을 보다 구체화해 정밀한 데이터와 참신한 아이디어의 연결을 통해 고객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정보와 서비스의 제공으로 고객이 매일같이 찾아오도록 하겠다는 사업모델이다. 이를 통해 새로운 중개수수료(Expertise fee)의 손익기여도를 20%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임 사장은 “신한카드 뉴비전은 선제적으로 시장의 주도영역을 확장(擴)하고, 새로운 경계를 넘나(渡)들고, 도전과 모험(冒)을 통해 선도력을 강화하자는 그룹의 전략과 궤를 같이 한다”며 “모든 신한카드인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새로운 비전을 향해 힘찬 항해를 시작하자”고 말했다.

한편, 지난 18일 개최된 2018년 업적평가대회는 지난 한해동안 뛰어난 실적을 거둔 우수부서와 직원들을 선정해 격려하는 자리로 매년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그룹의 핵심가치를 주도적으로 실천한 조직‧개인에 대해 주어지는 ‘신한WAY상’과 더불어 해외 현지법인 직원 등 우수성과를 올린 조직과 개인에 대한 시상이 함께 이뤄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신한금융그룹 조용병 회장도 참석해 ‘신한WAY상’을 직접 시상하며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조용병 회장은 1등 DNA에 기반한 신한카드 고유의 역량과 더불어 그룹의 차별적 경쟁력인 One Shinhan 가치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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