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2 05:50 (월)
KB국민카드, 모바일 채팅 기반 ‘간편심사‧한도상담 톡’ 출시
KB국민카드, 모바일 채팅 기반 ‘간편심사‧한도상담 톡’ 출시
  • 이봄 기자
  • 승인 2019.01.2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KB국민카드는 모바일 채팅만으로 카드 발급 심사 및 이용한도 증액 업무 처리가 가능한 디지털 기반의 상담 서비스 ‘간편심사 톡(Talk)’ 과 ‘한도상담 톡(Talk)’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설치나 로그인 절차 없이 휴대전화로 전송된 메시지 내 연결 페이지에 접속해 문답 형태로 채팅을 하면 되는 것이 특징으로 24시간 상시 이용 가능하다.

고객 입장에서는 상담원과 음성 통화 시 최대 15분까지 소요되던 업무 처리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모바일 화면으로 발급 또는 한도 증액 심사 업무도 가능하다.

카드사도 심사 업무의 디지털화를 통해 심사 소요 시간 단축이 가능하고, 상담 인력 운용 등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간편심사 톡은 모바일‧인터넷을 통한 카드 간편 신청 또는 자동응답전화(ARS)를 이용한 카드 간편 신청 고객 중 채팅 상담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고객은 채팅 창에서 심사 관련 필수 정보를 문답식으로 입력하면 된다. 소득확인 서류 등 각종 증빙 서류 제출이 필요한 경우 휴대전화의 촬영 기능을 이용해 편리하게 제출할 수 있다.

한도상담 톡은 카드 이용 과정에서 한도 초과로 승인이 거절된 고객 중 실시간으로 한도 증액이 가능한 동의 고객에 한해 제공된다. 고객은 상담 채팅 화면에서 본인 확인 등 업무 처리를 위한 몇 가지 정보 사항을 입력하면 된다.

두 서비스 모두 휴대전화 본인 인증에 카카오톡 본인 인증 프로세스를 추가해 고객의 편의에 따라 인증 수단을 선택할 수 있으며 △결제계좌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등 중요 정보는 보안 키패드 기능을 적용해 보안성을 한 층 강화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모바일 채팅 기반의 심사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카드 발급 심사나 이용 한도 증액 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며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기존 콜센터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외에 새로운 디지털 채널을 통한 고객 편의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