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이 지난 26일 광장동 그랜드 워커힐에서 '하나금융그룹 출발 2019' 행사를 개최하고 2019년 5대 경영 키워드를 발표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 세번째)과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왼쪽 네번째)이 신입 직원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이 지난 26일 광장동 그랜드 워커힐에서 '하나금융그룹 출발 2019' 행사를 개최하고 2019년 5대 경영 키워드를 발표했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 세번째)과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왼쪽 네번째)이 신입 직원들과 함께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출발 행사를 통해 2019년 5대 경영 키워드를 발표하고 그룹 임직원들이 공유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6일 광장동 그랜드 워커힐에서 열린 하나금융그룹 출발 2019 행사는 KEB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캐피탈, 하나벤처스 등 그룹 관계사 14개 임직원 및 글로벌 현지 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하나, 세상을 흔들어라!'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하나금융그룹은 이 날 2019년도의 주요 경영 방향을 디지털, 글로벌, 협업, 휴매니티(Humanity), 희생 5가지 키워드로 제시했다. 이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올해 신년사에서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과 어려운 대내외 경제 상황 하에서 기존의 규칙과 관습을 타파하고 희생정신과 협업을 통해 새롭게 도전하자”고 강조한 내용을 구체화한 것이다.

이번 행사는 CEO 및 임원 중심으로 진행되던 기존의 방식을 과감히 탈피, 처음부터 끝까지 직원들이 중심이 돼 새로운 파격과 실험이 시도된 직원들만의 퍼포먼스를 통해 진행됐다.

특히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등 참석한 관계사 CEO들도 자유로운 캐주얼 복장으로 지정석 없이 직원들과 섞여 앉아 행사에 함께 했으며, 행사에 함께 하지 못하는 직원들을 위해 사내 모바일인 하나금융허브를 통해 행사 실황을 생중계 했다.

이 날 직원들은 하나금융그룹의 금년도 5대 경영 키워드를 주제로 한 뮤지컬, 연극, 콘서트 등을 연출하며 '새로운 도전을 통해 세상을 흔들자'는 메시지를 공유했다. 이를 통해 디지털 시대에는 직원 모두가 주인공이자 리더가 되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그룹의 임직원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지난해 10월 디지털 비전 선포식을 갖고 그룹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손님 중심의 데이터 기반 정보회사'로 설정한 바 있는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행사를 통해 올 한 해를 휴매니티를 기반으로 한 협업과 희생을 통해 디지털과 글로벌 강화의 해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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