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서수진 기자> 신한카드는 ‘페이의 판을 다시 짜다’라는 슬로건으로 오픈한 신한페이판(PayFAN) 광고가 유튜브 조회수 1000만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유튜브 사용 연령대를 볼 때 2030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신한카드는 분석했다.

광고는 신한페이판 타임라인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결제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소비 패턴을 분석해 적재적소에 필요한 혜택을 제공해 개인화에 최적화한 디지털 플랫폼임을 전달한다.

또 SNS에 주인공의 하루를 공유하는 장면에서는 실제 검색 빈도가 높은 해시태그 키워드를 그대로 적용해 2030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다.

신한페이판 광고 이후 신한카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1만2000명 증가, 총 10만명이 넘게 됐다.

신한카드는 신한페이판 유튜브 영상 1000만 돌파를 기념해 이날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유튜브 영상 공유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튜브 영상을 본인 SNS에 공유하고 공유 URL을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 에어팟(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300명)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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