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키움증권의 온라인 증권방송 채널K는 고객과의 소통이라는 화두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키움증권 채널K는 월 순이용자 약 10만명 (일접속자수 2만명 내외), 유튜브 구독자 수 2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온라인 증권방송이다. 

먼저 정오와 오후 1시에는 ‘고객 소통’ 프로그램을 편성해 고객으로부터 궁금증을 직접 듣고 이야기를 나눈다. 고객의 궁금한 시황이나 향후 주가 흐름 등 다양한 고민을 전문가와 연결하여 실시간으로 상담해 주는 코너다. 

고객 소통 활성화를 위해 시장 상황에 맞는 재미있는 코너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음식료 업종의 주가가 강할 때 생방송에서 라면을 시식하는 ‘먹방’을 함께 선보이는 식이다. 

키움증권은 고객 소통을 더 강화하기 위한 신규 개편을 준비 중이다. 기존에는 차트, 화면, 주문 관련 문의 및 개선 제안들에 대해 게시판에서만 묻고 답했다면 고객 게시판에 올라오는 다양한 의견을 선별해 동영상 콘텐츠로 제작할 계획이다.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방송에서 함께 고민할 뿐만 아니라 현업 담당자가 직접 영상으로 답변하는 코너도 선보일 예정이다. 

키움증권 구상회 투자컨텐츠팀장은 “당사는 고객이 원하는 바를 파악하고 이를 빠르게 적용하고 개선하려고 노력해왔다. 고객들의 다양한 제안이 키움증권의 가장 큰 자산이며 이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채널K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 기능을 더 강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1일에는 팟캐스트 공개방송이 성황리에 열렸으며 일반투자자 대상으로 한 온·오프라인에서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고객과 더욱 친밀한 소통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