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현대해상은 암전용 간편심사보험 신상품 ‘간편건강암보험(갱신형)’과‘간편든든암보험(세만기형)’을 함께 출시했다고25일 밝혔다.

두 상품은 간편심사를 통해 유병자나 고연령의 가입장벽을 낮추고 선택에 따라 보험료 환급, 헬스케어 서비스, 해지환급금 조건에 따른 보험료 할인 등을 제공한다.

간편건강암보험은 특약 가입시 암·뇌혈관·심장질환 등 질병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5년마다 납입한 보험료의 20%를 환급해준다.

유병상태로 가입했더라도 꾸준한 관리를 통해 건강이 회복되면 재심사를 거쳐 보험료를 표준체(건강한 사람) 수준으로 낮춰 주는 표준체 전환제도도 운영한다.

다음달 중에는 각종 건강정보와 건강증진 미션을 통해 포인트를 지급하는 현대해상 전용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간편든든암보험은 보장기간 중 보험료 변동이 없다. 보험료 납입기간 내 해지 시 해지환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조건을 선택하면 추가로 보험료를 약 15~20% 저렴하게 가입할 수도 있다.

두 상품 모두 15세부터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최대 100세까지 보장한다. 간편건강암보험은 10·15·20년 만기의 갱신형 상품인 반면 간편든든암보험은 80·90·100세 만기 중 선택하는 세만기형(비갱신형) 상품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