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한화생명 황승준 CPC전략실장(왼쪽), 비바리퍼블리카 박재민 사업총괄이사가 업무 제휴를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5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한화생명 황승준 CPC전략실장(왼쪽), 비바리퍼블리카 박재민 사업총괄이사가 업무 제휴를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한화생명이 2개월에 한 번씩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Toss)에 보험상품을 공급한다.

한화생명은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미니보험 판매 및 협업을 위한 업무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토스는 지난달 실속형 미니보험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탭을 애플리케이션 내에 구축한 바 있다.

한화생명은 토스의 주요 고객층인 2030세대를 대상으로 ‘간편하고 쉬운 미니보험’을 2개월마다 한 번씩 꾸준히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비바리퍼블리카는 현재 토스를 통해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손해보험사 2개사(삼성화재·에이스손해보험)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모바일에서 가입하는 미니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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