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25 01:05 (월)
웰컴저축銀, ‘웰뱅’ 간편이체 누적거래 1조원 돌파
웰컴저축銀, ‘웰뱅’ 간편이체 누적거래 1조원 돌파
  • 이봄 기자
  • 승인 2019.02.26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지난해 4월 출범한 모바일 생활금융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의 간편이체 누적거래가 1조원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2월 기준 웰뱅 다운로드 수 48만건으로 가입 이용 고객 수도 45만명에 이른다.

저축은행 최초로 출범한 모바일 풀 뱅킹 앱인 웰뱅은 출범 한 달만에 이용 고객 수 8만2000여명을 돌파했다.

웰뱅을 이용하는 고객의 연령대도 크게 낮아졌다.

기존 저축은행을 이용한 연령대가 주로 50대 이상의 고객이었다면 웰뱅을 이용하는 고객의 88%가 20~40대로 확인됐다.

더불어 누구나 보기 쉽게 만들어 놓은 화면 및 금융용어를 포함해 지문 및 패턴만으로 간편 로그인 및 300만원까지 수수료 없이 무료로 송금‧이체가 가능한 점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금융서비스를 주로 이용하는 젊은 층의 호응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이다.

웰컴저축은행은 금융 상품 개선도 웰뱅의 인기 요인 중 하나로 보고 있다. 만기 시 1만원 미만의 금액을 올려 지급하는 ‘잔돈모아올림적금’과 은행 방문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최저 연 5.9% ‘웰뱅 편한대출’ 상품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웰컴저축은행은 WSA(Welcome Start-up Accelerating)를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계획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웰뱅 1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서비스와 함께 생활금융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