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KB손해보험은 지난 27일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챗봇 상담서비스는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된다.
채팅상담 초기 화면에는 자동차보험 셀프서비스, 할인·이벤트, 상품가입, 계약관리·보상서비스로 구성된 4개의 업무 시나리오 메뉴가 제공된다.
채팅창에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면 IBM왓슨의 인공지능을 통해 원하는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챗봇의 답변이 부족하면 상담사 연결도 가능하다.
KB손보 다이렉트본부 김태식 상무는 “인공지능이 탑재된 챗봇 상담서비스는 고객의 문의가 쌓일수록 더욱 정교해 질 수 있다”며 “축적되는 데이터분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손보는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다음달 한 달 간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