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다이렉트 챗봇 서비스' 화면.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챗봇 서비스' 화면.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KB손해보험은 지난 27일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챗봇 상담서비스는 K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된다.​​

채팅상담 초기 화면에는 자동차보험 셀프서비스, 할인·이벤트, 상품가입, 계약관리·보상서비스로 구성된 4개의 업무 시나리오 메뉴가 제공된다.

채팅창에 궁금한 사항을 입력하면 IBM왓슨의 인공지능을 통해 원하는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챗봇의 답변이 부족하면 상담사 연결도 가능하다.

KB손보 다이렉트본부 김태식 상무는 “인공지능이 탑재된 챗봇 상담서비스는 고객의 문의가 쌓일수록 더욱 정교해 질 수 있다”며 “축적되는 데이터분석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손보는 다이렉트 챗봇 상담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다음달 한 달 간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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