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염희선 기자> SC제일은행은 오는 22일까지 2000년 이후 출생 고객이 SC제일은행과의 첫 거래로 초이스외화보통예금에 미화 200달러 이상 가입하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2000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로 SC제일은행을 첫 거래하고 수시입출금 예금상품인 초이스외화보통예금에 미화 200달러 이상 가입하는 고객이다.

이벤트 대상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하나투어 100만원 여행상품권을, 선착순 1,000명에게는 비비큐 황금올리브 치킨 및 콜라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및 경품 발송은 4월 중순경 진행된다. 다만 경품 발송일자 기준으로 초이스외화보통예금 잔액이 미화 200달러 미만인 경우에는 당첨 대상에서 제외된다.

SC제일은행은 오는 6월 28일까지 초이스외화보통예금에 가입하는 일반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가입일로부터 6개월간 연 1.5%(이하 세전)의 특별금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 대상은 가입 전월 기준 미달러화 외화예금을 보유하지 않은 개인고객이 해당 예금에 가입하는 경우이며 기본금리 연 0.1%에 추가금리 1.4%포인트를 더해준다. 이때 원화를 환전하여 해당 예금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가입 금액에 대해 70%의 우대환율(예금 가입 시점의 전신환매도율 기준)을 제공한다. 이벤트 진행 중에 금리가 변경되거나 이벤트 자체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초이스외화보통예금은 입출금이 자유로우면서도 상대적으로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장점이다. 최근 1개월간 평균 잔액이 미화 5000달러 이상이면 해외송금수수료를 1회 면제해주고, 최근 2개월간 평균 잔액이 미화 1만달러 이상이면 평균 잔액 범위 내에서 외화현찰수수료를 1회 면제해준다. 또한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을 이용해 외화 매매 거래를 할 경우 80%의 우대환율을 적용해준다.

SC제일은행 수신상품팀 김용남 이사는 “입학 시즌을 맞아 미래의 동량인 어린이와 청소년이 경제의 핵심인 금융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가지고, 글로벌 통화인 미 달러화를 저축하는 습관도 기를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미 달러화 가치 상승에 따른 수익과 더불어 업계 최고 수준의 높은 금리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