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27 08:50 (월)
핀크, 고객 소비패턴 분석한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 출시
핀크, 고객 소비패턴 분석한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 출시
  • 문지현 기자
  • 승인 2019.03.1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AI 기반 모바일 금융 서비스 핀크(Finnq)가 지출 데이터 등 고객의 금융 정보 기반의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는 적금 상품 가입 시 우대 금리 확인이 어렵고 가입 절차가 복잡하다는 고객 의견을 반영해 마련됐다. 단순 고금리 적금 상품을 소개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기본 정보와 소비 패턴을 분석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적금 상품을 추천하는 맞춤형 금융 상품 큐레이션을 지향한다.

핀크 고객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가입 시 등록한 통신사 정보와 핀크 소비평가 서비스인 ‘AI핀고’로 누적된 개인의 소비 패턴에 따라 특정 통신사 전용 상품 및 여행, 자동차, 육아, 습관저금 등 자신에게 특화된 적금 상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추천 적금상품은 현재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상품과 제1금융권에서 판매 중인 350여개의 상품들의 상세 정보를 분석한 후, 동기간 가입률이 높고 주요 금융·재테크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됐던 적금 상품을 중심으로 추천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였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추천 받은 적금 상품은 앱 이탈 없이 핀크 내에서 상세정보 확인 및 연동이 가능하다. 상품의 기본 정보와 만기 시 예상 이자 금액 등 고객들이 가장 관심 있어 하는 정보들이 한눈에 들어오도록 직관적으로 제공되며, 가입을 원할 경우 해당 금융사로 바로 연결돼 가입 편의성을 높였다.

현재 제공되는 맞춤형 적금 추천은 파일럿 버전으로, 일부 서비스가 실험적으로 제공된다. 향후 서비스 반응도에 따라 더욱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성별, 연령별, 지역별, 수입 및 지출, 소비 패턴 등 개인의 경제 활동 전반을 고려한 ‘생활 밀착형 금융 추천 서비스’로 확대할 예정이다.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의 주요 분석자료가 되는 고객 소비 패턴은 핀크 소비평가 서비스인 ‘AI핀고’를 통해 도출된다. ‘AI핀고’는 자체 개발한 AI 기반의 금융 챗봇과 빅데이터를 통해 이용자의 수입과 지출 현황을 객관적으로 분석해, 올바른 소비 습관을 형성하고 금융 생활에 편리함을 더하고 있다.

핀크 민응준 대표는 “핀크의 고객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는 고객 소비 패턴에 최적화된 금융 상품을 제공해 편의성과 실용성을 갖췄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선보여 이용자 친화적 금융 플랫폼으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