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신한생명 직원들이 직접 만든 528개의 신생아용 털모자를 국제아동구호단체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13일 신한생명 직원들이 직접 만든 528개의 신생아용 털모자를 국제아동구호단체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신한생명은 직원들이 직접 만든 528개의 신생아 털모자를 국제아동구호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신한생명이 국제아동구호단체인 세이브더칠드런과 7년째 진행하는 ‘신생아 모자뜨기 캠페인’의 하나다.

신생아 살리기 모자뜨기 캠페인은 제3세계 저개발국가의 신생아를 위해 후원자들이 직접 모자뜨기 키트를 구입하여 후원하는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다.

지난해까지 누적 참여인원은 2800여명이다. 이번 캠페인에도 34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털모자는 말리와 타지키스탄의 저체온증으로 고통 받는 신생아들을 살리기 위해 보내진다. 키트 수익금도 신생아와 산모를 위한 각종 보건사업에 쓰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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