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22 17:00 (금)
핀크, P2P투자 제휴사 추가…전자어음채권 전문 ‘나인티데이즈’와 맞손
핀크, P2P투자 제휴사 추가…전자어음채권 전문 ‘나인티데이즈’와 맞손
  • 문지현 기자
  • 승인 2019.03.1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돈 버는 소비습관을 위한 AI 기반의 모바일 금융 서비스 ‘핀크(Finnq)’가 선두권 P2P 업체인 ‘8퍼센트’, ‘투게더펀딩’, ‘헬로펀딩’에 이어 한국어음중개가 운영하는 P2P 금융플랫폼 ‘나인티데이즈’와 제휴를 맺고 고객에게 다양한 P2P투자 상품을 제공한다.

핀크의 P2P 투자 신규 제휴사 나인티데이즈는 중소기업이 수취한 전자어음을 합리적인 중금리 투자상품으로 온라인에 공개해 일반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조달 받는P2P중개 플랫폼으로, 국내 유일 전자어음발행사인 스타뱅크의 출자회사다.

핀크는 나인티데이즈와의 P2P투자 제휴를 통해, 핀크 이용자들에게 전자어음 발행 회사의 매출추이, 영업이익 등 재무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합리적인 기업채권 P2P투자 상품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평균 90일 정도 되는 짧은 기간 동안 중금리 수준의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투자금의 복리 증가로 스노우볼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건설, 제조, 유통 등 여러 분야의 우량 중소기업에 소액 분산투자 할 수 있어 투자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다.

핀크 P2P투자 서비스는 초보 투자자도 소액부터 올바른 투자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P2P 업체의 월간 실적 공시 지표, P2P 투자 후기, P2P 투자 노하우 등의 ‘P2P 투자 가이드’를 제공해 신뢰할 수 있는 투자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실제 핀크가 제휴를 맺은 P2P 업체는 모두 신용평가, 부동산담보, 경매전문가, PF 전문 심사인력 등 해당 분야의 전문가 중심으로 운영되며, 외부 투자를 유치하는 등 시장 신뢰도가 높다.

새로 제휴를 맺은 나인티데이즈 역시 전자어음 발행 회사의 우량성과 건전성을 투명하게 평가할 수 있는 정보 제공과 자체 평가 시스템을 통해 P2P투자 안정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실제 나인티데이즈는 서비스 운영 1년 6개월만에 우량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대상으로 약 620억 원의 전자어음할인 대출을 중개했다.

핀크 민응준 대표이사는 “이번 나인티데이즈와의 제휴를 통해 보다 다양한 P2P 투자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투자자의 투자 위험 요소를 최소화하고 믿을 수 있는 P2P투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재무구조, 운용인력, 누적실적 등 객관적 기준을 바탕으로 한 우량 P2P 제휴사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생활 금융 플랫폼 핀크는 자체 개발한 AI 기반의 금융 챗봇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수입∙지출을 보기 쉽게 정리해주는 자산 관리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 금융 정보와 소비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적합한 고금리 적금 상품을 큐레이션 해주는 ‘맞춤형 적금 추천’ 서비스 등 앞으로도 개인의 금융 데이터를 한 곳에 모아 금융상황을 진단 및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