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여승주 사장(왼쪽 세번째)이 영국 바클레이스 최고혁신책임자인 존 스테처(오른쪽 두번째) 및 관계자들과 핀테크 및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관련한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생명 여승주 사장(왼쪽 세번째)이 영국 바클레이스 최고혁신책임자인 존 스테처(오른쪽 두번째) 및 관계자들과 핀테크 및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관련한 미팅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한화 금융계열사(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은 21일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에서 열린 ‘머니2020 아시아’ 컨퍼런스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머니2020 아시아는 핀테크와 금융서비스 관련 최대의 국제 행사다. 금융·통신·플랫폼의 투자자와 규제당국 등이 모두 참여한다.

한화그룹 금융계열사 임직원들은 컨퍼런스를 통해 디지털 혁신에 대한 글로벌 추세를 파악하고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주력했다.

암호화폐 및 토큰화, 플랫폼 생태학, 지급결제 등 금융서비스 생태계의 다양한 주제에 대한 세션과 토론에 참가하고 핀테크 및 디지털 업계의 글로벌 리더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여승주 한화생명 사장은 행사장내 미팅룸에서 영국 글로벌 은행인 바클레이즈의 CIO인 존 스테처(John Stecher)와 미팅을 가지는 등 여러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바클레이즈는 금융사에서 테크회사로의 변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직접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액셀레이터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또 유럽의 벤처캐피탈인 스피드인베스트, 싱가포르 핀테크 투자사인 트립그룹 등과 미팅을 통해 디지털전략을 수립하고 해외인재채용 네트워크를 확보하는 데 중점을 뒀다.

한화생명 미래혁신부문장 김동원 상무는  싱가포르 국부펀드인 테마섹, 태국 최대그룹인 CP그룹 등과 아시아 핀테크 시장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상호간 협업 방안을 논의했다. 글로벌 크라우드펀딩 업체인 아워크라우드 관계자들과 신규 유망 분야에 대해 고민했다.

박윤식 한화손해보험 대표는 디지털 마케팅 및 서비스 강화를 위한 파트너사를 찾는데 주력했다. 대화형 AI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는 카시스토의 공동창업자인 드로 오렌(Dror Oren)을 만났다.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이미지 인식기술 및 활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마이크로블링크 관계자들과도 미팅을 가졌다. 여러 플랫폼을 활용한 금융서비스 강화방안과 고객 서비스 확대 가능성에 대한 논의를 통해 향후 국내 적용방안을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화손보는 현재 국내에서 SKT, 현대차 등과 협업해 디지털 혁신 보험사 설립을 추진 중이며,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한화그룹 금융사들은 ‘드림플러스’ 알리기에도 주력했다. 글로벌 스타트업들을 초청해 부스를 제공하고 여러 스타트업들과 미팅도 진행했다.

드림플러스는 국내에서 ‘드림플러스63’, ‘드림플러스 강남’을 통해 스타트업계의 네트워크 허브 역할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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