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21일부터 전국 44개 접점창구에  ‘스마일 배려창구’를 설치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스마일 배려창구는 민원업무를 위해 방문하는 금융취약계층인 고령자 장애 고객을 위해 창구 출입구에 도움벨을 설치하고 전담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한 서비스 공간이다.

취약계층 고객들이 기다림 없이 신속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장애 고객이 전화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원활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용번호를 마련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손말이음센터의 장애인을 위한 수화 상담 서비스, 전용 문자서비스를 이용해 24시간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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