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3 07:55 (화)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 선임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 선임
  • 박영준 기자
  • 승인 2019.03.2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한화생명은 25일 임시이사회를 열고 여승주 사업총괄 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여 사장은 지난해 10월 한화생명 대표이사로 내정된 바 있다. 앞으로 한화생명은 전문경영인 차남규 부회장과 여승주 대표이사 사장이 이끌게 된다.

여 사장은 한화생명 재정팀장, 전략기획실장, 한화투자증권 대표이사 등을 역임했다. 한화그룹의 M&A와 미래 신사업 전략을 이끈 경험이 있는 전략기획통이란 평이다.

취임 후 첫 일정으로는 ‘보아오 포럼’에 참석했다.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한 외부와의 협업과 열린 혁신경영의 장을 넓힐 계획이다.

보아오포럼은 아시아의 다보스 포럼을 지향해 아시아 국가들의 협력과 교류를 통한 경제 발전을 목적으로 지난 2001년 창설된 비정부, 비영리 민간기구다.

여 사장은 보아오포럼에서 하이난성 관계자 및 중국내 주요 보험사 등 금융업계 CEO 등과 만나 디지털시대의 보험산업과 빅데이터를 통한 새로운 금융가치창출, 금융산업 투자전략 등을 논의한다.

아울러 인공지능(AI), 핀테크 등 향후 미래 금융 트렌드를 주도할 유니콘 기업과 만나 한화생명의 미래전략 방향을 구상할 예정이다.

한편 2019년 보아오포럼은 오는 26~29일 중국 하이난성 충하이시에서 열린다. 개방형 세계경제, 다자주의·지역협력·글로벌 거버넌스, 혁신드라이브 발전, 고퀄리티 발전, 중요 이슈 등 5개 분야로 구성되며 총 60여 차례의 세션, 라운드테이블 등으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