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어니스트펀드가 지난주 첫 선을 보인 홈쇼핑 투자상품이 출시 15분 만에 모집 마감됐다.

국내 대표 P2P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는 지난 22일 오후 6시 홈쇼핑 투자상품 1호를 출시하고, 불과 15분 만에 2억8000만원 상당의 투자모집금 전액을 모집 완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어니스트펀드가 선보인 ‘홈쇼핑 투자상품’은 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는 인기 브랜드에 투자하는 P2P상품으로, 해당 대출기업의 홈쇼핑 판매 정산대금을 어니스트펀드가 사전 확보하는 구조로 운영되며, 대출자의 매장 및 온라인 판매 정산금이 입금되는 신탁계좌의 최우선 순위 권리 확보, 대표이사 연대 보증, 이자 수익금 유보 및 별도 관리 등을 통해 투자상품의 안전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1호 상품의 투자 대상에는 CJ오쇼핑 채널을 통해 방송 예정인 글로벌 슈즈 브랜드 ‘조이앤마리오’가 선정됐다. ‘조이앤마리오'는 환경과 건강을 중심으로 하는 컨셉으로 전 세계 18개국에서 1500여 개의 매장을 두고 있는 유명 신발 브랜드다. 미국과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 등에 입점해 있을 만큼 검증된 상품성을 지닌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상품의 투자 수익률은 연 11.5%, 투자기간은 5개월 만기일시상환이며, 투자자들로부터 모집된 금액은 조이앤마리오의 홈쇼핑 판매를 위한 제품 생산비에 쓰이게 된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이번에 처음 선보이게 된 홈쇼핑 투자상품으로 홈쇼핑 제품생산비 대출 구조화에 성공하면서 더 많은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대안 금융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기존 금융의 사각지대에 있는 영세 소상공인과 우량 중소기업에게 양질의 금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5년 설립된 어니스트펀드는 P2P업계에서 가장 다양한 상품군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안정적인 상품 운영으로 투자고객들에게 높은 선호와 신뢰를 얻고 있다. 부동산PF, 부동산 담보, NPL 포트폴리오, 중소기업 신용대출, 문화콘텐츠 투자 등으로 상품군을 확대한 데 이어, SCF(Supply Chain Finance), 이동통신 매출채권 ABL 등 P2P업계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새로운 영역의 투자상품들을 연이어 선보이면서 P2P금융의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행사알림]

[핀테크2019]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한금융신문은 4월 23일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핀테크2019] 대한민국 핀테크의 비상(飛上)’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핀테크2019’에서는 ▲정의의 혁신(토스 이승건 대표) ▲규제의 혁신(금융위원회(오픈뱅킹), 금융보안원(마이데이터) ▲기술의 혁신(AWS(금융클라우드), 삼성SDS(전통금융플랫폼의 혁신),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종합금융플랫폼의 미래))을 통해 대한민국 금융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는 대표주자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오랜 시간 철옹성 같았던 금융결제망과 금융데이터를 이제는 누구나 필요하면 쓸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핀테크 산업이 금융시장을 뒤흔들며 금융회사가 움켜쥐고 있던 주도권은 빠르게 분산되고 있으며, 결제망과 데이터가 전면 오픈되는 시점에서 금융의 힘은 이미 소비자에게 넘어가 있을 것이다. 5천만 국민이 원하는 미래 금융의 모습은 무엇일까 또 누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대한민국 금융산업을 선도하게 될까?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파괴적인 금융혁신이 시작되는 2019년, 이 모든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미래에 대한 확신과 희망을 대한금융신문 핀테크포럼(www.koreafintechtimes.com)에서 찾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