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얀마 블록체인 포럼에서의 큐포라 홍영민 대표(좌), 포춘그룹 미아한 회장(우)
한국-미얀마 블록체인 포럼에서의 큐포라 홍영민 대표(좌), 포춘그룹 미아한 회장(우)

<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블록체인 뷰티 패션 플랫폼 큐포라(Qfora, 대표: 홍영민)가 지난 25일 미얀마 포춘그룹(회장: 미아한)과 미얀마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 및 상용 서비스 활성화를 목표로 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공동업무 추진을 통해 미얀마 국가 기간산업으로의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현지 4G통신망 구축 및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개발하기로 했다.
 
큐포라와 포춘그룹은 협약 체결을 위해 2018년부터 지속적으로 세부사항을 조율해 왔으며, 그 일환으로 지난 2월 18일 미얀마 양곤 매리나 호텔에서 ‘한국-미얀마 블록체인 포럼’ 행사를 열기도 했다. 행사 당시 연사로 나선 홍영민 대표는 ‘AI, 빅데이터, 블록체인’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으며, 특히 미얀마 산업 트렌드 분석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의 적극적 도입을 제언하기도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미아한 회장은 “한국의 뛰어난 IT 기술이 미얀마 사회기간망 및 디지털 인프라 구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상호 지속적 협력과 교류를 통해 실효성 있는 블록체인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 언급했다.
 
큐포라 홍영민 대표는 “미얀마는 동남아시아의 신규 거점으로 자리하고 있으며, 이러한 신흥시장에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국민 삶의 질 향상 및 인프라 구축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큐포라가 미얀마 블록체인 비즈니스 생태계 구축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 전했다. 또한 “포춘그룹 및 미얀마 정부 협조 하 메콩강 블록체인 벨트를 구축할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큐포라는 오는 4월 1일 AI 큐레이션 서비스 ‘미러박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미러박스는 AI 음성 큐레이터 로봇 ‘미러 미러’를 응용, 큐포라 전문 큐레이터의 퍼스널 터치를 더한 개인 맞춤형 화장품들을 정기적으로 배송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