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서울 서대문 NH농협생명 본사에서 열린 제4시 고객패널 발대식에서 홍재은 대표이사(가운데)와 제4기 고객패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8일 서울 서대문 NH농협생명 본사에서 열린 제4시 고객패널 발대식에서 홍재은 대표이사(가운데)와 제4기 고객패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NH농협생명은 지난 28일 서울 서대문 본사에서 ‘제4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고객패널 제도는 고객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고객이 직접 상품, 서비스 등을 체험한 후 개선사항을 제안해 실제 업무에 적용하는 NH농협생명의 고객소통 창구다.

지난 3월에 실시한 제4기 고객패널 모집에서는 1차 서류전형 및 2차 전화면접을 거쳐 총 12명이 선발됐다.

이들은 다음달부터 오는 9월까지 6개월 간 자료조사 및 결과보고서 제출, 총 4회 정기간담회 참석, 수시 아이디어 제안 등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게 된다.

농협생명은 이 과정에서 도출된 고객 아이디어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농협생명의 고객패널제도는 직전 3기까지의 활동을 통해 총 115건의 아이디어를 채택 및 검토했으며, 농협생명은 이 가운데 고령자용 큰글씨 보험금청구서,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운영 등을 반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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