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서울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열린 17기 소비자평가단 발표회에서 김정남 사장(가운데)과 소비자평가단 패널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8일 서울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열린 17기 소비자평가단 발표회에서 김정남 사장(가운데)과 소비자평가단 패널 등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 28일 서울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17기 소비자평가단 발표회’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소비자평가단은 회사의 상품 및 서비스 체험을 통해 고객 관점의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고 있다. 지난 2010년 4월 도입해 이번에 17기를 맞이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온라인 보험가입 체험’을 통해 소비자 관점의 다양한 의견을 제안했다. 이후 GA채널, 콜센터, 보상 등에 대한 체험을 통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DB손보는 올해부터 소비자정책 자문위원 제도를 운영한다. 소비자보호 외부 전문가가 ‘소비자평가단 발표회’와 ‘소비자정책위원회’에 직접 참석해 소비자정책 및 고객서비스 품질 등에 대한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자문을 담당, 이를 회사의 정책에 반영하게 된다.

이번에 신임 자문위원으로 위촉한 이기연 성균관대 소비자가족학과 교수는 금융 분야에서 30 년 이상 재직한 금융 전문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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