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한국스마트카드는 한국스마트카드는 봄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시외버스 모바일예매 이벤트인 ‘시외버스모바일로 벚꽃 구경가자!’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시외버스모바일은 스마트폰 하나로 전국 수천여개의 시외버스 노선 확인과 예매, 발권이 원터치로 가능한 서비스다.

한국스마트카드는 벚꽃 개화 시기 동안 시외버스모바일 앱 사용율을 높이기 위해 예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부터 4월 20일까지 시외버스모바일로 구매된 승차권의 추첨을 통해 ‘에어팟’(10명), ‘스타벅스 텀블러’(2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30명) 등 총 60명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한국스마트카드 조동욱 Mobility 사업부장(상무)은 “벚꽃이 만발하는 봄이 되면서 벚꽃명소를 가는 가장 스마트한 방법은 ‘시외버스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것”이라며 “시외버스모바일 앱을 실행하면, 붐비는 터미널에서 줄서지 않아도 되고, 피로하게 직접운전을 하지 않아도 되는 만큼 떠 싸고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스마트카드는 고객편의를 위해 통합 회원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시외버스모바일 앱 회원이면 별도의 가입 없이도 또 하나의 ‘국민 여행 필수 앱’, ‘고속버스모바일’앱도 사용가능하다. 하나의 아이디로 시외, 고속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