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간담회 정례화, 전직원 온·오프라인 소통 공간 상시 개설키로
직원 건의에 즉석에서 본점 도서관 및 피트니스센터 24시간 개방 약속

KEB 하나은행 은 1일 오후 을지로 본점 강당에서 ‘은행장과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 생방송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사진 가운데)이 간담회 후 인근 호프집에서 직원들과 치맥을 함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EB하나은행)
KEB 하나은행 은 1일 오후 을지로 본점 강당에서 ‘은행장과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 생방송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사진 가운데)이 간담회 후 인근 호프집에서 직원들과 치맥을 함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EB하나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KEB하나은행은 지난 1일 오후 을지로 본점 강당에서 ‘은행장과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 생방송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평소에도 자유로운 토론과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한 소통을 중요시 해 온 지성규 은행장은 형식적인 간담회에서 벗어나 200여명의 인근 영업점 및 본점 직원들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전국 영업점에 생방송으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은행장 취임 이후 첫 소통 행사였던 만큼 은행장 개인에 대한 이야기, 은행장에게 묻고 싶은 이야기, 은행장이 직원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 등이 대화의 주를 이뤘다.

또 한정된 시간으로 인해 아쉬움을 표현한 직원들에게 생방송 간담회의 정례화와 전직원을 위한 온·오프라인 소통 공간의 상시 개설을 약속했다.

지성규 은행장은 간담회 이후 인근 호프집으로 자리를 옮겨 직원들과 치맥을 함께하며 격의 없는 대화를 이어갔다.

한 직원이 “본점 도서관과 피트니스센터의 24시간 이용을 희망한다”고 건의하자 지성규 은행장은 “좋은 시설을 보다 많은 직원들이 오랜 시간 더 누릴 수 있게 하는 것은 매우 좋은 생각이다”며 즉석에서 흔쾌히 수락했다.

지성규 은행장은 “직원들이 겪는 고충을 빨리 파악하고 이를 시급히 해소하는 것은 은행장의 중요한 소임”이라며 “부지런히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수렴해 혁신을 발판으로 한 역동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21일 취임한 지성규 은행장은 취임 당일부터 영업점 2곳을 시작으로 전국적 소통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가장 먼저 원거리에 근무하고 있는 영남영업그룹을 방문해 현장 직원들을 격려했으며 취임 후 6개월 안에 전국 영업본부 지점장들을 모두 만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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