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급여이체 고객에게 기간에 따라 추가 우대 이율 제공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신한은행은 첫 급여이체 고객이 적금 가입 시 추가 우대 이율을 제공하는 ‘신한 첫급여 드림(Dream) 적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첫급여 드림 적금은 월 100만원ᄁᆞ지 납입 가능한 1년제 상품으로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새내기 직장인뿐만 아니라 급여계좌를 옮겨 급여를 신한은행 계좌로 받는 고객 모두에게 우대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기본금리 2%에 급여이체 실적에 따라 스텝업(Step-Up)방식의 우대이자율을 적용한다.

스텝업 우대이자율이란 급여이체 누적 실적이 늘어날수록 우대이자율도 점점 증가하는 방식으로 급여이체 실적 3개월 달성시 이후 입금분부터 우대이자율 연1.0%포인트, 6개월 달성시 이후 입금분부터 우대이자율 연 2%포인트, 9개월 달성시 이후 입금분부터 우대이자율 연 3.0%포인트를 각각 적용한다.

첫급여 드림 적금 가입 후 9개월 급여이체 실적 보유 고객은 다음월 입금분부터 3개월간은 최고 연 5.0% 이자율을 적용 받는다.

신한은행은 상품 출시 기념 이벤트로 5월말까지 원신한 금융플랫폼 신한플러스를 통해 ‘첫급여 드림 적금’ 10만원 이상 가입시 최대 1만 마이신한 포인트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처음으로 급여를 받는 사회 초년생 고객들이 재테크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첫급여 드림적금을 출시했다”며 “이 상품이 사회생활로 받은 소중한 첫 월급으로 목돈마련의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