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는 전국 주요 물품보관함과 무인택배함에 페이코(PAYCO) 오프라인 QR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3일 밝혔다.

먼저 NHN페이코는 서울도시철도엔지니어링과 제휴를 맺고 서울 지하철 1~8호선 역내 물품보관함에 페이코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

페이코 이용자는 서울 지하철 1~8호선 270개역에 설치된 332개 물품보관함에서 QR결제 방식으로 간편하게 요금을 지불할 수 있다. 보관함 결제 화면에서 '페이코' 선택 시 생성되는 QR코드를 페이코 앱으로 스캔하면 결제가 이뤄진다. 페이코에 등록된 신용카드와 계좌는 물론 선불 결제수단인 '페이코 포인트'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서울 지하철 물품보관함에서 페이코로 결제 시 최대 1500원을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결제 금액이 600원 이상일 경우 500원 할인이 즉시 적용되며, 이벤트 기간 내 1일 1회씩 총 3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HN페이코는 보관함 전문 기업 새누와 제휴를 통해 편의점과 대형마트, 공공시설 내 물품보관함에도 페이코 QR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 CU 편의점, 롯데마트 주요 지점에 설치된 약 200개 물품보관함과 서울, 경기, 인천 등 전국 38개 시군구에서 운영하는 173개 여성안심택배함에서 페이코로 결제가 가능하다.

NHN페이코 측은 "전국 700여개 물품보관함에 페이코 결제 서비스를 적용함으로써 이용자 편의를 한층 제고할 수 있게 됐다"며 "간편금융 플랫폼 페이코는 결제를 포함한 금융 생활 전반의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핀테크포럼 행사알림]

[핀테크포럼2019]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한금융신문은 4월 23일 서울 을지로 페럼타워에서 ‘[핀테크2019] 대한민국 핀테크의 비상(飛上)’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핀테크포럼2019’에서는 ▲정의의 혁신(토스 이승건 대표) ▲규제의 혁신(금융위원회(오픈뱅킹), 금융보안원(마이데이터) ▲기술의 혁신(AWS(금융클라우드), 삼성SDS(전통금융플랫폼의 혁신), 카카오페이 류영준 대표(종합금융플랫폼의 미래))을 통해 대한민국 금융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는 대표주자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오랜 시간 철옹성 같았던 금융결제망과 금융데이터를 이제는 누구나 필요하면 쓸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 핀테크 산업이 금융시장을 뒤흔들며 금융회사가 움켜쥐고 있던 주도권은 빠르게 분산되고 있으며, 결제망과 데이터가 전면 오픈되는 시점에서 금융의 힘은 이미 소비자에게 넘어가 있을 것이다. 5천만 국민이 원하는 미래 금융의 모습은 무엇일까 또 누가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대한민국 금융산업을 선도하게 될까?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파괴적인 금융혁신이 시작되는 2019년, 이 모든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서 미래에 대한 확신과 희망을 대한금융신문 핀테크포럼(www.koreafintechtimes.com)에서 찾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