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의 새 유튜브 광고인 ‘책임지는 인생금융’의 한 장면.
삼성생명의 새 유튜브 광고인 ‘책임지는 인생금융’의 한 장면.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삼성생명은 지난 1일 유튜브를 통해 ‘책임지는 인생금융_라떼는 말이야’ 광고를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영상을 통해 변해가는 시대 흐름 속에서 보험의 역할을 담고자 했으며, 이미 조회수는 50만 뷰를 넘어섰다.

이번 영상에는 최근 방영된 ‘스카이캐슬’에서 차교수 역할을 맡았던 김병철 씨를 섭외했다.

영상은 말(horse)이 그려진 컵을 들고 ‘나(라)때는 말이야(Latte is a horse)’라고 진지하게 말하는 김병철 씨의 모습이 담겼다.

이어 유튜버로 활동하는 조카, 집밥 보다 회사밥이 맛있다는 며느리, 야식보다 빠른 퇴근을 시켜달라는 후배’ 등 변화하는 시대를 보여준다.

앞선 지난달 25일부터는 30초 분량의 ‘책임지는 인생금융’ TV 광고도 전파를 타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고객이 어떤 인생을 살고 있어도 책임지는 ‘인생금융파트너’로서의 삼성생명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