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선물 시스템 트레이딩’의 필요성과 매매전략 설명 예정

 

<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유진투자선물은 해외선물 시스템 트레이딩 세미나 ‘트레이더스 Day’를 오는 17일 오후 7시부터 서울 여의도 본사 5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유진투자선물은 참가자들과 함께 현장의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투자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포럼형식으로 마련했다. 유진투자선물 박영석 리테일영업팀장이 세미나의 강사 겸 사회자로 나서 시스템 트레이딩의 필요성과 매매전략 등에 대해 투자자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시스템 트레이딩’이란 미리 정해놓은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매매를 결정하고, 전산 프로그램을 통해 매매를 처리하는 기법을 의미한다. 해외선물은 24시간 거래가 이뤄지는 시장이기에 매매전략을 일관적으로 적용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트레이딩이 필수적이다.  

유진투자선물 박영석 리테일영업팀장은 “최근 해외선물 시스템 트레이딩에 대한 관심이 크게 늘고 있으나, 정작 정보공유를 위한 시스템 트레이딩 커뮤니티는 전무한 상황”이라며 “시스템 트레이딩에 대한 이해를 돕고, 투자자 커뮤니티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해외선물 시스템 트레이딩에 관심있는 투자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유진투자선물 홈페이지 및 전화로 하면 된다.

한편 유진투자선물은 챔피언 퓨처스 HTS 오픈 1주년을 기념하여 올해 연말까지 해외선물 거래 무료수수료, 경품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신규 및 휴면 개인고객 중 해당 이벤트에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CME 거래소 24개 대표종목에 한해 신청일로부터 3개월 동안 무료수수료가 적용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선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