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5 18:40 (일)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블록체인 구축·운영 돕는 ‘후바(huba)’ 출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블록체인 구축·운영 돕는 ‘후바(huba)’ 출시
  • 문지현 기자
  • 승인 2019.04.17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 후바(huba)를 출시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 후바(huba)를 출시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통합 ICT 인프라 솔루션 전문 기업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기업이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블록체인 환경을 신속하게 구축하고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 ‘후바(huba)’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자체 개발한 'huba’는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을 위한 인프라와 프레임워크, 관리 시스템을 이상적인 상태로 통합한 솔루션이다.

히타치 UCP(Hitachi Unified Compute Platform)를 기반으로 하이퍼레저 패브릭 플랫폼을 통합하여 기업이 인프라 준비부터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설치, 블록체인 네트워크 구성, 운영 관리 및 모니터링으로 이어지는 긴 구축 과정을 거칠 필요 없이 신속하게 블록체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uba’는 기업 환경에 적합한 맞춤 인프라 구성이 가능하고 자체 개발한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동적 스케일아웃을 지원하며, SPOF(Single Point Of Failure)가 없는 무중단 서비스 환경으로 미션 크리티컬한 기업의 비즈니스에 안정성을 제공한다.

블록체인 시스템의 핵심은 블록체인 프레임워크를 기반으로 물리 인프라와 컨테이너 환경의 인프라를 구성하고, API와 SDK를 이용하여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연동하는 것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huba’에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huba SDK’와 모니터링 및 운영 관리 시스템인 ‘huba Manager’를 제공해 블록체인 시스템 구축을 위한 완성도와 편의성을 높였다.

기업은 하이퍼레저 패브릭에서 제공하는 복잡한 API를 직접 다루지 않아도 ‘huba SDK’를 통해 개발한 블록체인 서비스와 기존 업무 영역을 쉽게 연동할 수 있다. ‘huba Manager’는 통합 대시보드부터 운영 관리, 리포팅, 장애 관리, 그리고 개발자 환경까지 지원한다. 특히 마법사 기능처럼 블록체인 구성 요소를 생성할 수 있으며, 안내 메시지에 따른 조작만으로도 쉽게 구성요소를 생성하고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적용할 수 있다.

‘huba’를 도입해 기업은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 및 환경 구성에 소요됐던 많은 비용 및 시간을 대폭 절감하고,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까지 모든 요소를 제공하기 때문에 원스톱 기술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정태수 대표이사는 “이번에 출시한 huba는 기업들이 블록체인 비즈니스 시작 단계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인프라 환경을 신속하게 구성하고, 유연하고 편리한 운영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며 "블록체인 서비스를 도입하려는 기업들이 혁신적인 비즈니스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우며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