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8 20:20 (일)
코스닥협회, 중국 스타트업계와 상생 나서
코스닥협회, 중국 스타트업계와 상생 나서
  • 강신애 기자
  • 승인 2019.04.1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 스타트업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16일 한국거래소를 방문한 중국 방문단
16일 한국거래소를 방문한 중국 방문단

 

<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코스닥협회는 지난 17일 ‘제1회 KIC중국 한중 과학기술 혁신대회’를 공동 주관하고, 참여 중국 스타트업 유관기관들과 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17일 오전 9시부터 9시간 동안 상암동 중소기업DMC에서 개최된 동 행사는 한중 양국의 과학기술 혁신과 스타트업 협력, 혁신기업 교류 등을 주제로 한 대규모 민관 참여 컨퍼런스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인 한국혁신센터중국(KIC중국)이 주최했다.

금번 행사에 참여한 중국 방문단은 ‘중국공산주의청년단(공청단)’ 산하 ‘중국국제청년교류중심’과 중국의 실리콘밸리로도 불리는 ‘중관촌 창업거리’ 관계자들로 중국 내에서는 스타트업 분야에 있어 실세로 알려졌다.

코스닥협회는 “금번 MOU를 통해 한중 과학기술 혁신 발전과 공유, 상생을 위한 실질적인 사업들을 모색하기로 했다”며 “성장성과 기술력이 우수한 코스닥기업의 중국진출은 물론, 코스닥기업의 신성장 동력 발굴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코스닥협회는 16일 한국 자본시장 이해를 위해 중국 방문단을 대상으로 한국거래소 홍보관에서 코스닥시장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향후 코스닥기업에 대한 투자와 양국 기업 간 정보교류 및 협력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