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입주청소, 이사청소 전문 O2O플랫폼 클린벨이 4월 한달동안 이용 고객 6만명을 돌파했다.

클린벨은 청소할 집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입력함으로 가격과 품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여 나에게 꼭 맞는 청소업체를 찾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입주청소시장에서 소비자들이 가격과 품질에 대한 제대로 된 정보를 찾기란 쉽지 않다. 청소업체의 홈페이지나 온라인후기를 살펴봐도 광고성 글들이 다수 존재하기에 실제 만족할만한 품질이 나오는지에 관해 알기 어렵다.

이러한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클린벨에서는 실제 이용고객들의 서비스 만족 조사를 통해 객관적으로 청소업체를 평가하여 실시간 후기 및 만족도 평가를 홈페이지에 노출하고 있다. 청소업체와 분쟁이 생기게 되면 적극적으로 클린벨에서 중재하여 서비스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근 클린벨을 통해 청소업체를 이용하였던 양천석씨는 "잘하는 청소업체를 찾기위해 이곳저곳 청소업체에 전화를 해보며 다양하게 비교해보았지만, 클린벨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알기 쉬운 정보가 나열되어 있어 나에게 맞는 업체를 한번에 찾을 수 있었다' 라고 서비스 이용 소감을 말했다.

4월 현재 클린벨을 이용한 3,245명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91퍼센트의 고객이 이용한 청소업체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려줬으며, 클린벨은 전국적으로 251개의 우수한 청소업체가 등록되어 있다.

클린벨 관계자는 "클린벨을 통해 소비자들은 검증된 청소업체를 통해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받고, 청소업체들은 홍보 비용 절감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양질의 입주청소 이사청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고 설명했다.

클린벨은 PC나 스마트폰으로 쉽게 이용가능하며,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에서도 서비스를 제공중에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