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전자결제 및 모바일 금융플랫폼 전문기업인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이하 갤럭시아컴즈)는 ‘머니트리캐시 리워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머니트리 캐시 리워드는 갤럭시아컴즈 제휴 가맹점에서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결제금액의 1%를 머니트리캐시로 적립해 주는 서비스다.

휴대폰 결제시 결제창에 표시되는 ‘머니트리 적립 확인’을 선택함으로써 편리하게 적립 받을 수 있으며 비회원의 경우에도 간단한 이용 동의와 앱 설치로 적립이 가능하다.

휴대폰 결제일 기준 익월 15일에 머니트리캐시가 지동 지급되며,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으로 적립 받은 리워드 금액은 머니트리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머니트리캐시는 휴대폰 소액결제시 결제금액으로 사용할 수도 있으며 CU(씨유), GS25, 세븐일레븐, 할리스커피, 이디야 등 편의점과 카페에서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머니트리 앱에서 120여종의 다양한 모바일상품권과 쿠폰도 구매할 수 있다.

머니트리캐시는 휴대폰 소액결제 리워드를 통한 적립뿐만 아니라 마이신한포인트, KB포인트리, OK캐시백 등 고객이 보유한 다양한 생활금융 포인트를 이용해서 머니트리캐시로 전환할 수 있으며 하나머니, 우리꿀머니로 충전할 경우 2% 추가 충전을 받을 수 있다

갤럭시아컴즈는 머니트리캐시 리워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블록체인 가상화폐 사업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머니트리 서비스 이용과 활동에 대한 보상으로 가상화폐를 지급하고, 이용자는 지급받은 가상화폐로 쇼핑, 결제, 송금 등 다양한 경제활동을 할 수 있어 머니트리 중심의 자체 생태계 구축이 가능하며, 타 서비스와 폭넓은 교환이 가능하도록 제휴함으써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갤럭시아컴즈 홍성식 O2O사업본부장은 “휴대폰 소액결제시 머니트리캐시를 적립해줌으로써 보다 많은 고객이 머니트리의 편리성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한편 2018년 스마트앱어워드 생활서비스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머니트리는 올 1월, 출시 2년만에 이용자수 100만을 돌파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