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라이킷 펀 카드 플레이트
롯데카드 라이킷 펀 카드 플레이트

<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롯데카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디지털 트렌드에 익숙한 고객들이 선호하는 서비스에 혜택을 집중한 ‘롯데카드 라이킷(LIKIT)’ 3종(LIKIT FUN‧LIKIT ON‧LIKIT ALL)을 선보이고 있다.

LIKIT은 ‘I LIKE IT(아이 라이크 잇)’의 축약으로, 좋아하는 서비스를 직접 선택해 즐거움을 찾는 고객 트렌드와 디지털에 익숙한 20~30대 고객의 특성을 반영했다.

롯데카드 라이킷은 모바일, 온라인 환경에 익숙한 회원들의 이용 패턴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분류, 취향에 따라 최적의 서비스로 상품을 구성했다.

카드 디자인도 모바일 플랫폼에 최적화된 세로형 플레이트를 적용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높은 채도 컬러를 살려 주목성을 극대화 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연계시키는 디자인으로 디지털 세대에 최적화했다.

먼저 라이킷 펀은 커피전문점·영화관 등 선호업종이 뚜렷한 트렌디한 고객들을 위한 카드로 엔제리너스와 스타벅스에서 50%를 할인해주고 그 외 커피전문점에서는 30%를 할인해준다. 또한 롯데시네마와 CGV 50% 할인혜택에, 대중교통·통신요금·소셜커머스에서는 5~20%를 할인 해준다.

라이킷 온은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 온라인쇼핑을 자주 사용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다. 쿠팡, 위메프, 티켓몬스터, 옥션, 지마켓, 11번가에서 10%를 할인해주고, 그 외 온라인 결제에 대해 5%, 통신요금도 10% 할인해준다.

라이킷 올은 모든 가맹점을 두루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카드로 복잡한 조건이나 혜택의 제한이 없다.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조건 없이 1%를 할인해주고 주유소와 편의점에서는 각각 건당 5천원(일 1회, 월 2회)과 1천원(일 1회, 월 10회)을 할인해준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