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이봄 기자> 한국스마트카드는 ‘모바일티머니X제로페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모바일티머니X제로페이 서비스는 모바일티머니에서 QR코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소비자는 소득공제(최대 40%) 및 공공시설 이용료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가맹점은 가맹점 수수료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다.

모바일티머니X제로페이 서비스는 ‘QR(Quick Response)결제(제로페이)’와 ‘NFC(Near Field Communication)결제(모바일티머니)’를 모두 지원한다. 모바일티머니X제로페이 사용자는 대중교통은 물론, 편의점, 카페, 패스트푸드 등 전국 10만여 티머니 가맹점과 서울지역 제로페이 16만 가맹점 등에서 웬만한 간편 결제는 모두 사용할 수 있어 지갑 없는 생활이 가능하다.

한국스마트카드는 모바일티머니X제로페이 런칭을 기념해 오는 7월 말까지 티머니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T마일리지’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모바일티머니X제로페이에 가입 후 처음 계좌를 등록하면 1000마일리지가 적립된다. 또한 모바일티머니X제로페이로 최초로 5000원 이상 결제하게 되면 500마일리지가 적립된다. 모바일티머니로 대중교통을 월 30회 이상 사용(승하차 완료기준)하는 고객은 매월 3000원까지 제로페이 결제금액의 1%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다.

한국스마트카드 페이먼트앤플랫폼 강현택 사업부장(상무)은 “가입자 1000만명, 월 사용자 150만명의 생활필수 앱인 모바일티머니와 제로페이가 만난만큼 제로페이 서비스의 빠른 확산이 기대된다”며 “모바일티머니X제로페이를 통해 보다 스마트하고 간편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