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우리은행은 외국인 고객 전용 모바일 해외송금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우리글로벌퀵송금서비스는 영어, 베트남어 등 8개국 언어가 지원되는 우리은행의 외국인 고객 전용 ‘우리글로벌뱅킹(Woori Global Banking)’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수취은행 코드나 주소 같은 복잡한 정보입력 없이 은행명과 계좌번호 등의 정보입력만으로 쉽고 빠르게 송금할 수 있다.

우리글로벌퀵송금서비스의 송금한도는 건당 최대 3000달러(USD)다.

현재는 인도네시아, 필리핀, 베트남, 몽골 4개국으로 송금 가능하며 USD 송금만 가능한 몽골을 제외한 나머지 국가는 각국의 통화로 송금 가능하다. 수취국가가 인도네시아인 경우 송금 후 최소 30분 안에 수취 가능하다.

우리글로벌퀵송금서비스의 송금수수료는 송금액에 관계없이 건당 5000원으로 전신료는 면제된다. USD는 50%, 기타통화는 30%의 환율우대가 적용된다.

우리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31일까지 우리글로벌퀵송금서비스의 송금수수료를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3개국에 대해 1000원으로 할인 적용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의 해외 네트워크인 인도네시아 우리소다라은행, 베트남우리은행 등과 협업해 빠르고 간편한 송금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우리글로벌퀵송금서비스 수취국가를 확대해 외국인 고객의 거래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