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은행장 송종욱)은 광주상생카드 출시 38일 만에 체크카드 이용액과 선불형 판매액이 1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4월 30일 현재 기준으로는 체크카드 이용금액은 6억3천만원, 선불형 판매금액은 5억7백만원으로 집계됐다.

광주상생카드는 광주지역 소상공인의 소득증대를 통해 경제 활성화를 추진하고자 출시했으며, 지난 3월 20일부터 광주은행이 운영대행사로서 발급 및 운영 업무를 맡고 있다.

이에 광주은행은 ‘광주상생카드 이용 안내 및 판매 홍보를 위한 영업에 집중하고 있으며, 임직원의 복지포인트를 광주상생카드로 지급하는 등 전 임직원이 ’광주상생카드 사용하기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광주은행 김재중 카드사업부장은 “광주시민과 지역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빠른 시일 에 광주상생카드 사용액이 10억원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광주지역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주상생카드 홍보 및 판매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광주상생카드는 5% 할인판매를 비롯해 캐시백, 입장권할인, 카드수수료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지역자금 역외 유출을 방지해 지역 내에서 선순환하도록 하고, 지역상권 보호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은행 영업점과 홈페이지, 모바일 웹 등을 통해 광주상생카드를 발급할 수 있으며, 백화점·대형마트 등을 제외한 지역 내 9만여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