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평소 핀테크에 관심을 갖고 있던 취준생들에게 P2P금융사에 근무하며 체험해볼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한국P2P금융협회는 2개월간 근무하며 P2P금융을 경험해볼 수 있는 청년인턴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턴 모집은 핀테크 분야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을 반영하여 실제 P2P금융사에서 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채용에 나선 기업 또한 청년인턴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기업 내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발된 인턴은 다음달 24일부터 8월 23일까지 2개월간 활동하게 되며, 한국P2P금융협회 회원사인 투게더펀딩과 위펀딩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투게더펀딩은 IT개발 관련 업무를 담당할 인턴을, 위펀딩에서는 마케팅 홍보분야 업무를 맡아 활동할 인턴을 채용하게 된다.

인턴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31일까지 희망 근무 회사명을 명시한 자유양식의 지원서를 한국P2P금융협회 담당자 이메일(ksk@p2plending.or.kr)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는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되며, 서류 합격자에 한해 면접전형 안내가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제출서류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각 1부, 재학증명서 혹은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각 1부를 제출하면 된다.

인턴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 및 지원방법은 한국P2P금융협회 홈페이지(www.p2plending.or.kr) 내 ‘인재채용’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한국P2P금융협회 김슬기 대리는 “P2P대출은 기존의 금융과 IT기술이 결합한 신산업으로, 많은 청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분야”라며 “P2P금융회사에서 실무 역량과 회사 생활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