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여의도 화재보험협회 강당에서 열린 창립46주년 기념식에서 이윤배 이사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15일 여의도 화재보험협회 강당에서 열린 창립46주년 기념식에서 이윤배 이사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이윤배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은 15일 여의도 화재보험협회 강당에서 열린 창립46주년 기념식에서 “고객의 시각에서 파악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먼저 제공하고 피드백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가치 창출에 중심을 두자”고 밝혔다.

화재보험협회는 이윤배 이사장 취임 이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위험관리에 관한 이슈를 선제 발굴하는 등 안전점검 업무를 개선하고 있다. 또 지난 46년간의 안전점검 관련 빅데이터의 분류가공과 직원 개개인의 역량 강화를 추진 중이다.

이윤배 이사장은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안전점검 환경의 정착, 종합위험관리 역량 및 위험기반 안전점검시스템의 고도화, 신종위험 연구를 통한 한국화재안전기준(KFS)의 제정 등을 위해 직원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며 “주인의식을 갖고 자유롭게 소통하며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화재보험협회는 ‘화재로 인한 재해보상과 보험가입에 관한 법률’에 따라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상의 손실 예방을 목적으로 지난 1973년에 설립됐다.

중대형건물의 화재안전점검 및 보험요율할인등급 사정, 교육·홍보를 통한 화재안전문화 정착, 방재기술에 관한 자료의 조사연구 발간·보급, 방재관련 시험·연구·인증·교육 등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