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키움증권은 키움아카데미 강좌를 여의도 교육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어디서든 실시간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다고 금일 17일 밝혔다.

키움아카데미는 개인투자자를 대상으로 국내 주식, 해외주식, 파생상품, 영웅문활용법 등 다양한 주제로 수준별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매월 정규과정을 운영하는 키움아카데미는 지방에 거주하거나 시간을 맞춰 교육장 참석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채널K 방송으로 생중계하고 있다. 지난 7~9일 진행된 조건검색 과정에서는 온라인으로 2200여명이 수강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5월에는 조건검색, 영웅문4 첫걸음, 해외주식초보교실이 진행됐으며, 한국거래소와 함께하는 주식 및 ETF설명회(5/22), 키움투자콘서트(5/27), 유동원의 글로벌주식 아카데미(5/28), 스몰캡 투자콘서트(5/30)가 예정돼 있다. 온라인으로 수강하기 위해서는 키움증권 홈페이지 또는 영웅문4 ‘채널K’, 스마트폰에서는 ‘영웅문S’, ‘채널K’ 앱을 이용하면 된다.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관계자는 “키움아카데미 강좌를 수강하기 위해 대구에서 KTX를 이용해 참석하는 고객과 부산/광주에서도 교육을 해달라는 요청이 있어 채널K 방송을 활용해 생중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공간 제약 없이 모든 투자자들에게 동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움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문의와 신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와 영웅문S,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