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는 고객들을 위한 재테크 세미나 ‘월간굿리치’ 행사가 오는 28일 저녁 7시 30분에 시청 한화센터에서 열린다고 22일 밝혔다.

‘월간굿리치’ 5월 세미나는 ‘티끌을 모아 태산을 만드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회초년생이나 내 집 마련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소액으로 시작할 수 있는 다양한 재테크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아직 굿리치 앱을 설치하지 않았더라도 세미나 입장 전까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굿리치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된다.

이번 ‘월간굿리치’ 1부에서는 헬로펀딩의 최수석 부대표가 ‘적금으로 재테크? 이제는 P2P시대’ 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핀테크와 크라우드 펀딩에 대해 알아보고, P2P 투자방법과 성공사례, 실패사례 등에 설명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리치앤코 소속의 재무컨설팅 전문가 송경훈 플래너가 ‘20년 후 미래를 지켜줄 쏠쏠한 소액 자산관리법’이라는 주제로 적은 자산으로 미래 자신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리치앤코 송경훈 플래너는 “소액 재테크의 핵심은 시간을 활용하는 것”이라며 “적은 금액이라도 올바르게 설계해서 미리 준비한다면 충분히 20년 후 미래를 안정적으로 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월간굿리치’ 신청은 굿리치앱 내 배너 및 공지사항 또는 사이다경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행사가 열리는 시청한화센터는 300명 규모의 강의장으로 지하철 2호선 시청역 10번, 11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월간굿리치’는 재테크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오프라인 세미나다. ‘월간굿리치’는 한 해 동안 경제전망, 경제지표, 자산관리, 국내외 주식, 부동산 투자, 재무설계, 부채상환, 내 집 마련 등의 주제로 세미나를 이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