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2.8%(60일), 3.8%(90일), 4.8%(180일) 중 선택

<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KB증권은 23일 ‘골라쓰는 신용대출 금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연 2.8%(60일), 3.8%(90일), 4.8%(180일) 중 시황 및 투자 전략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신용/대출(신용융자/예탁증권담보융자) 금리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로 총 한도는 500억원이며 한도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이벤트는 올해 1월 1일 이후 신용/대출 잔고이력이 없는 기존의 비대면, 은행연계 개인 위탁고객과 비대면 계좌개설 어플리케이션인 ‘Start able’이나 은행에서 위탁계좌를 처음 개설한 신규 고객 중 이벤트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단 기존에 진행 중이던 ‘신용/대출 369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은 제외된다. 

금리 혜택은 신청일 다음날부터 적용되며, 이벤트 금리 적용 이후에는 별도 통보 없이 365지점 계좌 중 주식매매 수수료 우대계좌 신용/대출 이자율이 적용된다.

KB증권은 이 외에도 연 2.8%의 신용/대출 금리를 이벤트 기간 중 신용/대출 잔고가 100만원 이상인 고객 중 추첨된 10명에게 360일, 20명에게 180일, 30명에게 90일간 연장 사용할 수 있는 금리 혜택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신용대출 거래가 생소한 고객들을 위해 신용대출 약정방법, 거래방법 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카드뉴스를 만들어 KB증권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KB증권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신용/대출을 사용하며 높은 금리로 부담을 느끼셨던 고객들을 위해 금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혜택의 이벤트뿐만 아니라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용/대출을 통한 투자는 운용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적정 담보비율 미달 시 기한 내 추가 담보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담보증권이 임의처분 될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상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