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2 19:45 (일)
코스트코 “오늘부터 현대카드로 결제하세요”
코스트코 “오늘부터 현대카드로 결제하세요”
  • 하영인 기자
  • 승인 2019.05.2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부터 코스트코 결제는 현대카드 또는 현금으로만 가능하다. (이미지= 현대카드)
오늘부터 코스트코 결제는 현대카드 또는 현금으로만 가능하다. (이미지= 현대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24일 코스트코와 현대카드의 새로운 파트너십이 시작됐다. 이날부터 전국 16개 코스트코 매장과 온라인몰에서는 오직 현대카드와 현금 결제만 가능하다.

지난해 8월 제휴사업 계약을 체결한 양사는 약 9개월간 코스트코 특화 카드를 출시하고 현대카드가 없는 코스트코 회원들이 간편하게 카드를 발급받아 결제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등 새로운 파트너십을 준비해왔다.

아직 현대카드를 발급하지 못한 고객들은 코스트코 매장 내 있는 현대카드 신청 부스에서 카드를 신청하면 발급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현장에서 카드번호를 스마트폰 앱카드나 본인 명의 휴대전화 문자메시지 등으로 우선 발급해 코스트코 쇼핑에 활용하면 된다.

현대카드는 전국 모든 코스트코 매장 외에도 홈페이지, 앱을 통해 카드를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대카드는 단순한 결제 서비스 파트너를 넘어 코스트코와 전면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코스트코 고객들의 쇼핑 데이터를 공동 분석해 회원들에게 맞춤형 상품과 혜택을 추천하고 코스트코 온라인몰도 활성화할 예정이다. 또 양사의 모든 채널에서 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하는 등 고객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유기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

아울러 현대카드는 코스트코의 주요 고객군 중 하나인 개인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한 특화 서비스를 개발하고 코스트코 대표 상품과 현대카드의 공간을 함께 활용하는 프로그램을 여는 등 마케팅과 브랜드 영역에서도 다양한 협업을 펼칠 계획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코스트코 고객들이 더 크고 다채로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결제서비스와 상품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에서 많은 준비를 하고 있다”며 “코스트코와 파트너십을 새로운 패러다임의 금융과 유통 간 컬래버레이션으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카드는 코스트코 회원들을 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내달 6일까지 2주간 코스트코에서 현대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 시 6개월, 50만원 이상 결제할 경우 12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오는 28일까지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현대카드로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청구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내달 30일까지 현대카드로 코스트코멤버십 연회비 자동납부 신청한 고객에게는 프리미엄 ‘로키’ 에코백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