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빅데이터 기반의 로보어드바이저 외환거래 트레이딩 시스템인 아이더스 스마트 QTS(AIDUS SMART QTS)를 개발하고 운영중인 아이시스글로벌(대표 데이비드 첸, 싱가폴)은 지난 21일부터 이틀간 뉴욕에서 개최된 ‘배틀 오브 더 퀀츠’에 특별 초빙 게스트로 참가했다.
 
‘배틀 오브 더 퀀츠’는 전세계 주요 금융허브 도시에서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알고리즘 트레이딩 시스템을 운용중인 회사 및 투자기법 개발 전문가들과 관련 투자자들이 참석하는 포럼으로 지난 2005년 이후 14년 동안 45회 이상 개최되며 빅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 알고리즘 트레이딩 시스템 분야 최고의 권위있는 포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이더스 스마트 QTS는 지난 2월 뉴욕에서 열린 패밀리 오피스 투자 설명회에 참석한 이후 이번 포럼에 참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 금융 거래에서 인공지능이 화두로 떠오르면서 전세계 대부분의 증권, 자산운용 및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상화폐 분야에서 인공지능 시스템을 이용한 알고리즘 트레이딩이 운용의 한 축이 되고 있는 가운데 금번 행사는 아이더스 스마트 QTS의 안정성과 수익률에 대한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는 것을 잘 보여준 사례라는 분석이다.
 
아이시스 글로벌은 포럼 첫날 13개 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의향을 전달받아 개별회의를 진행했다.
 
아이시스 글로벌 측은 “세계 금융의 메카인 뉴욕에서 아이더스 스마트 QTS가 이렇게까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오랜 기간 개발과 안정성 및 투명성을 기반으로 한 높은 수익률 확보 등을 위해 노력해 온 결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