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EB하나은)
(사진=KEB하나은)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KEB하나은행은 ‘글로벌페이 전용통장&체크카드’와 ‘외화다통화예금’에 대해 모바일 간편 신규 가입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글로벌페이 전용통장은 원화, 외화 통장이 동시 개설되며 원화통장으로 입금 시 전신환 매도율로 자동 환전돼 외화통장에 입금되는 글로벌페이카드 전용 결제를 위한 보통예금 통장이다.

글로벌페이카드는 해외 금융자동화기기(ATM)에서 인출이 가능하고 해외 아멕스(Amex) 가맹점과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외화표시 해외전용 체크카드로 글로벌페이 전용통장에서 외화로 직접 결제함으로써 현찰수령과 소지, 재환전 등의 불편함을 없앤 상품이다.

글로벌페이 전용통장와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해외에서 카드를 사용할 경우 일반적으로 사용 시점 이후에 결제 할 원화금액이 확정되지만 사전에 환율을 확정할 수 있어 환율에 민감한 고객들의 부담을 덜 수 있다.

또 글로벌페이카드를 통해 결제금액의 1.0~1.5%가 부과되는 해외사용 수수료도 면제받을 수 있다.

외화다통화예금은 하나의 계좌로 여러 통화를 동시에 거래할 수 있는 외화 입출금 통장으로 27개 통화 중 고객이 원하는 10개의 통화를 하나의 대표계좌를 통해 거래할 수 있는 환테크 상품이다.

이번 간편가입 서비스 실시를 통해 고객들은 영업점 방문 없이 하나원큐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에서 비대면 실명 인증 후 글로벌페이 전용통장과 체크카드, 외화다통화예금을 쉽고 편리하게 발급 받을 수 있다.

KEB하나은행 외환상품지원부 관계자는 “환율 변동 리스크와 현찰 소지의 불편함을 줄이고자 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모바일 발급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KEB하나은행은 대한민국 대표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써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