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0 10:35 (화)
이지스자산운용, 목동 트라팰리스 부동산펀드 출시
이지스자산운용, 목동 트라팰리스 부동산펀드 출시
  • 강신애 기자
  • 승인 2019.06.10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동 트라팰리스 스퀘어 전경사진
목동 트라팰리스 스퀘어 전경사진

 

<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은 서울 목동의 랜드마크 상업시설인 트라팰리스 스퀘어에 투자하는 부동산 공모펀드(이지스리테일부동산투자신탁 287호)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펀드는 올해 처음 출시하는 국내 임대형 부동산펀드로 KB국민은행과 한화투자증권에서 금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판매한다. 최대 420억원까지 모집하며, 판매기간 후에는 추가 가입(자금 납입)은 불가하다. 

펀드 자산인 목동 트라팰리스 스퀘어는 서울 내 대표학군 중 하나인 목동 주거단지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임대율은 100%이다. 지하5층~지상8층, 연면적 24,701㎡ 규모로 이스턴과 웨스턴 가로변상가 2개동으로 구성돼 있다. 

오목교역과 목동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대중교통 접근성과 인근에 풍부한 배후수요와 탄탄한 소비수요를 보유하고 있다. 주로 금융업종(30.9%)와 교육/학원 업종(26.5%), 클리닉(15.7%) 등으로 구성돼 안정적인 임차인을 확보하고 있다. 총 35개의 멀티테넌트가 입주하여 대형 공실 발생가능성이 낮아 안정적인 배당수익이 가능하다. 또한, 추후 자산가치 상승에 따른 매각차익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지스자산운용은 현재 25조원이 넘는 운용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부동산 펀드 운용사로 지난해 재간접형을 제외한 전체 부동산 공모펀드 9개 중 6개의 펀드를 출시했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최근 증시 변동성이 커지면서 주식 대비 안정적이고, 정기예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원하는 개인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며 “당사는 부동산 간접투자 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위해 기관투자자 중심의 부동산 펀드를 개인투자자도 투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공모펀드를 출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