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20 04:35 (목)
KB국민은행, ‘KB맑은하늘적금’ 가입 10만좌 돌파
KB국민은행, ‘KB맑은하늘적금’ 가입 10만좌 돌파
  • 안소윤 기자
  • 승인 2019.06.1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해결 접목한 친환경 특화상품…상해보험 무료가입 혜택 제공
(사진=KB국민은)
(사진=KB국민은)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KB국민은행은 금융상품에 미세먼지 해결을 접목한 친환경 특화상품 ‘KB맑은하늘적금’이 출시 11주만에 가입좌수 10만좌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KB맑은하늘적금은 고객의 환경사랑미션 실천과 KB국민은행의 금융우대혜택이 만나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고자 금융권에서 최초로 출시한 상품이다.

가입고객이 종이통장 발행하지 않기, 대중교통 이용 등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맑은하늘을 위한 4가지 미션’을 달성하면 최고 1.0%포인트(3년제 기준, 세금공제 전)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또 KB손해보험과의 제휴를 통해 대중교통·자전거 상해 보험서비스(최대 2억원 보상) 무료가입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상품 출시 당시 고객이 가입한 ‘KB맑은하늘적금’ 한 좌당 1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하고, 목표금액(1억원)이 달성되면 서울에 ‘도시숲’을 조성할 방침이다.

기부 공약에 따라 KB국민은행은 환경재단에 기부금 1억원을 전달하고, 오는 9월 중 서울 노을공원에 ‘KB국민의 맑은하늘 숲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KB맑은하늘적금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아 고객과 함께 나무를 심는 이벤트로 진행된다.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및 KB스타뱅킹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7월 1일(예정)부터 신청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맑은하늘적금은 고객과 함께 미세먼지 문제를 공감하고 해결하고자 출시된 상품으로, 고객들이 저축할 때마다 생활 속 환경사랑 실천을 하며 기분 좋은 맑은하늘을 떠올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 진행될 ‘KB국민의 맑은하늘 숲 만들기’ 캠페인에도 환경을 사랑하는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