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치기간 따라 6개월간 최고 연 1.7% 금리 제공

(사진=SC제일은행)
(사진=SC제일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SC제일은행은 예치기간에 따라 최고 연1.7%(이하 세전)의 금리를 최대 180일간 제공하는 ‘마이런통장 4호’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마이런통장은 급여이체나 신용카드 거래실적 등과 같은 별도의 조건 없이 예치기간이 길어질수록 금리가 올라가는 ‘스텝업(Step-up)’ 구조로, 여유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파킹통장’ 이용에 안성맞춤이다.

정기예금은 만기 이전에 자금을 인출할 경우 전체 기간에 대해 중도해지이율이 적용되지만, 마이런통장은 각 입금 건별로 예치기간이 길수록 금리가 올라가는 것이 특징이다.

금액 제한 없이 여유 자금을 예치할 수 있고 자금 사정에 따라 언제든지 자유롭게 입출금 거래를 할 수 있어 목돈을 장기간 묶어두기 부담스러워하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마이런통장 4호는 입금 건별로 예치기간에 따라 최고 연 1.7%의 금리를 제공하는 수시입출금통장으로 오는 8월 30일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판매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가입 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이며 판매 회차별 1인 1계좌만 가입할 수 있다. 마이런통장 1~3호에 가입했던 고객도 4호에 추가 가입할 수 있다.

마이런통장4호는 입금 건별로 예치기간이 30일 이하일 경우 연 0.1%, 31~60일 연 0.9%, 61~90일 연 1.1%, 91~120일 연 1.3%, 121~150일 연 1.5%, 151~180일 연 1.7%의 금리를 제공한다. 입금 건별로 전체 예치기간에 대한 최고 금리가 일괄 적용된다.

마이런통장 4호는 신규 가입일로부터 181일째 되는 날 전체 잔액에 대해 전일까지의 이자가 각 입금 건별 예치기간만큼 계산되어 입금된 후 마이심플통장으로 자동 전환된다. 마이심플통장은 일별 잔액 300만 원 초과 금액에 연 1.1%의 금리를 제공하는 수시입출금통장이다.

SC제일은행 수신상품팀 배순창 부장은 “입출금통장과 정기예금의 장점을 결합한 마이런통장은 여유자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국내외 경제의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입출금통장의 편리성과 고금리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상품”이라고 말했다.

해당 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 또는 고객컨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