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17 13:55 (수)
신한카드-중구청 ‘을지유람 & 을지로아트위크’ MOU
신한카드-중구청 ‘을지유람 & 을지로아트위크’ MOU
  • 하영인 기자
  • 승인 2019.06.14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양호 중구청장(오른쪽)과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이 13일 서울 중구청에서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신한카드)
서양호 중구청장(오른쪽)과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이 13일 서울 중구청에서 협약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신한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신한카드와 중구청이 을지로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통한 지역 상생을 위해 손을 잡았다.

신한카드는 서울특별시 중구청과 지난 13일 서울 중구청에서 서양호 중구청장,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을지유람 & 을지로 아트위크 with 신한카드’ 추진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을지유람은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을지로3가 일대 역사와 산업 특성을 소개하고 지역 예술가가 운영하는 체험 클래스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을지로 아트위크는 신한카드가 조성 중인 을지로 아트스트리트와 연계해 지역 예술가와 가맹점을 연결해준다. 또 인쇄, 조명, 뉴트로 등으로 상징되는 을지로 지역문화를 테마로 가맹점과 아티스트 간 협업을 추진해 지역경제를 활성화를 꾀한이다.

특히 중구청이 매년 을지로에서 진행하는 축제인 ‘라이트웨이’를 더욱 규모가 큰 지역문화예술축제로 업그레이드하는 것도 계획하고 있다.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은 “이번 프로젝트가 문화예술 콘텐츠 협력사업의 표본이 되는 것은 물론, 소외 계층과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중구청이 관내 기업들과 기존 사회공헌 이상의 사회적 가치를 공유하고 실현하는 방안을 창출하기 위한 ‘Beyond CSR’의 좋은 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을지유람 & 을지로 아트위크 with 신한카드는 신한카드가 추진하고 있는 을지로3가 프로젝트의 3번째 작품이다.

신한카드는 지난 2017년 11월 을지로 사옥으로 이전한 후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한 끝에 ‘을지로3가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지난해 12월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서울청소년수련관 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하며 을지로3가 프로젝트의 첫 발을 뗐다.

청소년들이 자주 이용하는 서울청소년수련관을 디자인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마음껏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도서를 구비한 도서관을 구축해 문화공간 ‘을지로 사이’를 개관한 것.

또 서울교통공사, 굿네이버스와 지역 소상공인과 시민을 연결해줄 을지로3가 문화예술철도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이 협약에 따라 을지로3가 역사(驛舍) 환경을 개선하고 을지로 웰컴센터(Welcome Center)와 을지로 아트스트리트 작업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