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1 12:10 (목)
신한지주, 사외이사 후보 ‘주주추천공모제’ 시행
신한지주, 사외이사 후보 ‘주주추천공모제’ 시행
  • 안소윤 기자
  • 승인 2019.06.1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신한금융지주회사는 상시적인 사외이사 후보군(Long list) 구성을 위해 주주들을 대상으로 사외이사 후보 추천을 받는 ‘제2회 주주추천공모제’를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신한지주는 지난해 12월 개최한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및 이사회에서 사외이사 후보군의 다양성과 주주 대표성을 강화하기 위해 주주를 대상으로 사외이사 후보를 제안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주주추천공모제’ 시행에 관한 사항을 결의했으며, 지난 1월 후보 추천을 접수한 바 있다.

‘주주추천공모제’는 의결권 있는 주식을 1주 이상 및 6개월 이상 소유한 주주를 대상으로, 주주 1인당 1인의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할 수 있는 제도이다.

사외이사 후보는 신한지주가 정한 사외이사 선임 원칙에 부합하고, 금융·경영·경제·법률·회계·정보기술·글로벌·소비자보호 분야에 충분한 실무 경험과 전문지식을 보유해야 한다.

또 금융회사의 지배구조에 관한 법률 등에 따른 사외이사 결격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자에 한해 추천이 가능하다.

신한지주는 정기적으로 주주들로부터 사외이사 후보를 추천 받아 상시적인 사외이사 후보군에 포함하고, 다른 추천 경로를 통해 선별한 후보군과 동일한 심사 과정을 거쳐 향후 임기를 마치거나 중도 퇴임하는 사외이사의 후임과 신규 사외이사를 선임하는 과정에 활용할 계획이다.

사외이사 후보 추천은 오는 8월 16일까지 신한지주 이사회사무국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신한지주 홈페이지 내 이사회공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