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서울 중구 삼성본관빌딩에서 삼성카드 강병주 마케팅실장(오른쪽)과 BGF리테일 서유승 영업개발부문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삼성카드)
24일 서울 중구 삼성본관빌딩에서 삼성카드 강병주 마케팅실장(오른쪽)과 BGF리테일 서유승 영업개발부문장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삼성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삼성카드는 지난 24일 BGF리테일과 서울 중구 삼성본관빌딩에서 ‘LINK 비즈파트너를 활용한 마케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업무 협약식에는 삼성카드 강병주 마케팅실장, 허재영 BDA센터장과 BGF리테일 서유승 영업개발부문장, 김윤경 마케팅실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측은 BGF리테일의 CU편의점 대상 LINK 비즈파트너를 통한 온라인 홍보 및 마케팅을 지원하고 양사의 데이터 분석 협업 등 매장별 특화상품 개발, 가맹점주와 상생을 위한 공동사업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LINK 비즈파트너는 중소가맹점주들을 위해 삼성카드가 지난 2017년 9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서비스로, 삼성카드만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인 스마트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이용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 가맹점 혜택을 제공하는 마케팅 지원 서비스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삼성카드는 LINK 비즈파트너를 통해 △점포별 맞춤형 고객 타깃팅 △별도 홍보비용 등이 없는 마케팅 비용 효율화 △삼성카드 자체 채널 및 삼성페이를 통한 점포 홍보

△점포별 일간‧주간 매출 등 다양한 결과분석 리포팅 △LINK 비즈파트너의 스마트 알고리즘에 따른 타깃팅 효과 분석 등 다양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카드 빅데이터 역량을 활용한 BGF리테일과 협업을 통해 편의점 가맹점주들의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가맹점과 상생 마케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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